h 파일에
UIImage *image; //이미지
UIImageView *imageView; //이미지가 들어갈 뷰
UIImage *image; //이미지
UIImageView *imageView; //이미지가 들어갈 뷰
m 파일에
NSString filePath = [[NSBunddle mainBundle] pathForResource:@"파일명" ofType:@"확장자타입"];
image = [[UIImage alloc] initWithContentsOfFile:filePath];
넣어 줄땐
imageView.image = image;
UIImage *img = [[UIImage alloc] initWithNamed:(NSString*)imgname] 으로 사용해도 되지만.. 메모리에 계속 상주하게 됨. 따라서 NSBunddle 방법을 이용하는것이 좋음..
NSString filePath = [[NSBunddle mainBundle] pathForResource:@"파일명" ofType:@"확장자타입"];
image = [[UIImage alloc] initWithContentsOfFile:filePath];
넣어 줄땐
imageView.image = image;
UIImage *img = [[UIImage alloc] initWithNamed:(NSString*)imgname] 으로 사용해도 되지만.. 메모리에 계속 상주하게 됨. 따라서 NSBunddle 방법을 이용하는것이 좋음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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