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Develop/Java(jsp,jmf)

KCP (한국사이버결제) JSP_Linux 모듈 연동


참............. 여러번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해결됬다

좀 통화하면서 불친절한 경우도 겪었던거 같다..ㅡㅡ

중요한건 꼭 각자 시스템에 맞는 셈플을 받을것!! (jsp+windows, asp, php, jsp_linux 등)
셈플을 붙혔는데 값이 안넘어 온다. 전화해보니 연동이 안됫다고만 한다.. 누가 몰라서 전화했나..

문제 1. 리턴 값이 안넘어 온다.(빈값)
답 1. sample에 보면 bin폴더 안에 pp_cli 파일이 있는데 ftp로 올릴때 바이너리로 전송을 해야함.
filezila를 사용하는데 상단 전송 메뉴에 옵션에 보면 있음.

그리고 중요한건 pp_cli 파일의 권한을 777로 줘야 한다.

콘솔에서는 chmod 777 pp_cli

파일질라에서는 파일에서 오른쪽마우스 버튼누르면 나와요~



문제 2. 코드 번호 : S102 리턴메세지 : 연동모듈오류 어쩌고..
답 2. site_conf_inc.jsp 에 String g_conf_home_dir 변수에 bin 폴더 전까지 입력하기
여기서 bin 폴더란 sample받은거에 보면 bin폴더에 pp_cli 파일이 있는곳을 말한다.


문제 3. 리턴메세지가 한글이 깨진다..(setCharset, encoding, page encoding, getBytes 등 다해도 안된다!!!--) 서버는 UTF-8로 모두 구성되었다.
답 3. 연락해서 java파일 원본소스를 받아 재 컴파일해도 안된다..ㅡㅡ 참고로 전화해보니 kcp에서 리턴해주는건 euc-kr 이라고만 한다. ㅓㅣ 없음.. 결국엔 한글깨지건 처리 안하고 return 값이 0000 이 아닐때는 무조건 결제 오류로 판단함.

또 운영서버에서 결제 쪽 에러 나는걸 보니 잘되던게 return code가 안넘어 올때도 있고 return code가 넘어오긴하는데 KCP 홈페이지에서 조회 안되는 경우도 있음.



나중에 다시 작업할일이 있을지 몰라 포스팅~!